1년 만에 가요계 컴백한 가수 박재범(25)이 변함없는 '제이 이펙트(JAY EFFCT-재범효과)'를 과시했다.
첫 번째 정규앨범 'NEW BREED'로 돌아온 박재범이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음악차트를 석권하는 저력을 보이고 있다.
그룹 2PM에서 솔로로 변신한 가수 박재범은 이번 정규앨범을 통해 가수가 아닌 '완벽한 뮤지션'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이고자 했다.
지난해 미니앨범 'TAKE A DEEPER LOOK' 앨범의 전체 프로듀서로 나섰던 그는 이번 정규앨범 또한 프로듀싱은 물론 수록곡의 80% 이상을 작곡, 작사하는 등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번 앨범을 한마디로 '다양한 음악'이라고 정의한 박재범은 앨범 속에 총 15곡을 수록해R&B와 댄스, 일렉트로닉 힙합, 유로댄스 등 다양한 장르를 담았다.
앨범 타이틀 곡 'Know your name'은 팝과 유로 댄스 그리고 힙합장르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 곡으로, 최면을 거는듯한 후크송의 느낌을 선사한다.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팬들의 귀를 사로잡은 박재범의 첫 정규앨범은 지난 19일 빌보드 월드차트 4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빌보드 월드차트 진입은 지난해 미니앨범 'TAKE A DEEPER LOOK'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앨범 활동 후 해외진출 계획도 꿈꾸고 있는 그에게 이번 빌보드 차트 진입은 더욱 의미가 깊다.
박재범은 오는 3월 3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첫번째 단독콘서트를 통해 국내외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