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블로그]아빠가 해주는 주말요리5탄-죽순레몬깐풍육



그 다섯 번째, 최고의 아빠가 되는 비법!
아빠가 해주는 주말요리 5탄 '죽순레몬깐풍육'

죽순레몬깐풍육

[재료] (1인기준)
죽순, 소고기 50g, 두부 반모, 녹말 반컵, 식용유 2컵, 청,홍피망 반개씩, 대파 반개, 레몬1개, 다진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마른고추 2개, 맛술 1큰술, 간장, 굴소스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물 3큰술, 후추, 참기름 약간

[만드는 법]
1. 다진 소고기, 으깬두부, 다진 죽순을 간단히 밑간(소금+후추)만 한고 손으로 치대준다.

2. 파프리카, 대파, 양파, 청양고추는 잘게 썰고 마른홍고추는 어슷썰어 준비한다.

3. 물3큰술+간장1큰술+굴소스1큰술+맛술1큰술+식초2큰술+설탕1큰술+참기름 약간, 레몬즙 반개를 볼에 넣고 소스를 만들어 놓는다.

4. 소고기 반죽을 한입 크기로 만들어 전분을 묻혀준다, 기름에 바삭하게튀긴다

5. 달군팬에 고추와 대파+생강채+다진마늘을 넣어 중불로 볶으면서 향을 내준다, 양파 파프리카 청양고추를 넣고 볶는다. 튀긴 소고기는 한번 더 튀겨내어 바로 후라이팬에 넣는다. 미리 많들어 놓은 깐풍육 소스를 넣는다. (수분을 날려주기위해 쌘불로 볶는다.) +슬라이스 한 레몬을 넣어 같이 볶아준다.

6. 튀긴 슬라이스고구마(열이 있을때 설탕1큰술과 계피가루를 넣어주면 맛이 좋다.)를 깔고 대파채를썰어 물에 담가 두었다 짜낸다. 남은 레몬을 뿌려주고 깐풍육을 고구마 위에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위에 대파채를 올려준다.

더보기